대부분의 사회초년생들은 너무 많이 올라버린 집값에 허탈해하며,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고, 평생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할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인생에 포기란 없다. 지금 당장 무언가를 시작해야 한다. 그것이 돈 공부요, 투자공부다. 독하게 해야 한다. 투자공부는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한 것이다. 스스로 판단하고 결과에 책임을 지는 것, 그 기반은 공부에 있다.

인간이 사는 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세 가지는 의식주이다. 지금 시대는 의식주 중 의와 식은 어느 정도 해결되었다. 그러나 집이란 기본적인 필수재화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집이 있느냐 없느냐, 그 집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현저하게 차이가 나고 재산의 부의 질과 성장 속도가 달라진다. 서울에 아파트를 보유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부의 격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커질 것이다.
주변에 부동산 사기를 당했다는 소식을 많이 접한다. 부동산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집에 관련된 것이다. 부동산에 대해 최소한 등기부등본 보는 방법, 최우선변제금, 주택임대차보호법, 상가임대차보호법, 근저당 설정에 따라 배당순위 확인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부동산에 대한 무지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부동산 관련한 공부를 통해 내 재산을 지킬 수 있어야 한다.
부동산 투자는 한 번 배우면 평생 써먹을 수 있다. 그리고 일평생 적어도 한두 번은 필연적으로 겪게 되는 집을 사고 팔 때도 이때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된다.
부동산 시장을 읽는 법을 배우기 위해서는 전체 시장의 수요와 공급뿐만 아니라 지역별 수급도 체크해야 한다. 부동산의 특성상 누구나 갖고 싶은 지역은 공급이 부족하고 반대로 누구나 갖고 싶어하지 않는 지역에 있는 부동산은 가격이 저렴해도 아무도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집이라도 다 같은 집이 아니다. 모두가 갖고 싶은 집은 지금도 부족하고 앞으로도 부족할 것이다.
막연히 부자가 되겠다는 희망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벤치마킹하라. 대한민국 부자 중에 부동산 부자 아닌 사람 봤는가?
부동산시장도 주식시장과 마찬가지로 늘 상승과 하락은 반복된다. 중요한 것은 하락폭보다는 상승폭이 월등히 커 전체적으로는 우상향해 왔다는 사실이다. 이러한 추세는 자본주의가 지속되는 한 계속 변함없을 것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고 행동으로 옮긴 사람은 부동산 부자가 된다. 반면에 하락기엔 더 하락할지도 모른다는 생각, 상승기에는 너무 비싸다는 생각으로 우물쭈물 하는 사람들은 부동산 빈자들이다.
상전벽해, 대지진, 국가부도가 일어나지 않는 한 부동산하락의 끝은 반드시 있다. 우리나라는 일본이나 미국과는 다르다. 부동산이 무너지면 우리나라 경제도 함께 무너진다.
복잡하고 어려운 이론과 가설들은 접어두고 어차피 자본주의는 성장과 발전의 부침은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인플레와 함께 우상향을 할 수 밖에 없는 체제다.
부동산에 대한 안목을 키우면 미래가치를 볼 수 있게 된다. 이론 공부와 함께 현장탐방을 통해 안목을 키워야 한다. 그래야 가짜 정보와 진짜 정보를 구분할 줄 알게 된다.
부동산은 필히 발품을 팔아야 한다. 부동산을 알기 위해서는 현장답사가 필수다. 부동산 부자들은 틈만 나면 현장으로 달려간다. 그래서 처음에는 내 집 마련에서 그리고 우리동네부터 시작해야 한다.
많은 사회초년생들이 '먹고 살기도 힘든데 무슨 투자냐?'라고 말하면 이렇게 충고하고 싶다. "일단 내 집부터 장만하라!"
아무것도 포기하지 않고 부자가 되려고 하지 마라! 대가(大家)는 대가(代價)를 지불한 사람이다. 투자는 불안하고 두려운 것이다. 두렵더라도 ‘투자’라는 기회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투자를 잘 하려면 그만큼의 노력과 시간을 들여야 한다. 치맥 한잔, 영화관에서 또는 집에서 TV를 보는 여유, 주말에 친구와 여행가고 휴가때 가족과 해외여행 다니는 즐거움을 포기할 수 있어야 한다. 퇴근 후 또는 주말 남는 시간을 이용해 투자 공부를 하고 투자를 경험해야 한다. 만족지연이란 대가를 지불할 수 있어야 한다.
공부는 하면 할수록 편협한 자신의 세계를 깨트릴 수 있고, 큰 세계를 볼 수 있어 성장하게 된다!
https://hongikbuza.tistory.com/
돈도불이
세간 속에 도(道)가 있다. 부(富)를 이루는 방법을 깨닫는 일은 세간의 일이지만 동시에 도(道) 닦는 일이다. 도(道)를 알아야 돈에 휘둘리지 않게 된다. 부와 가난함의 원인을 외부가 아닌 자신의
hongikbuza.tistory.com
카사노바 세일즈
정보가 공유되어야 세상은 진화한다. 좋은 세상은 좋은 선배들이 만든다. 그들은 인생길에서 얻은 것을 공유하는 게 선배의 의무라고 생각한다. 본인에게는 인생 후반전의 원칙이 하나 있다. 그
kass33.tistory.com